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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결제 서비스 통합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티비허브”(이하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TV결제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티비허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TV결제 서비스”란 “회원”이 IPTV 및 디지탈케이블TV, 위성TV, 모바일, PC 등의 환경에서, 신용카드 결제, 선불식 결제, 은행계좌 기반 금융 결제와 TV포인트 등 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결제수단과 방식으로 결제를 수행할 있도록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결제 관련 서비스와 아래의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등을 총칭하여 말합니다.
- https://www.tvpay.co.kr/
- http://www.tvpoint.co.kr/
- IPTV 및 디지탈케이블TV, 위성TV 등에서 제공하는 TV결제(TV간편결제 포함) 채널 및 어플리케이션
- IPTV 및 디지탈케이블TV, 위성TV, 모바일 등에서 제공하는 TVPOINT 채널 및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기타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서비스
2.“TV결제 서비스 통합회원”(이하 “회원”)이란 “티비허브”의 “서비스” 통합 약관에 따라 “티비허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티비허브”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단, “회원”의 이용환경이나 서비스 선택에 따라 “개별서비스 약관”에 가입한 “회원”은 본 “서비스” 약관에 별도로 동의하셔야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개별서비스 약관”이란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별도로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에 해당서비스에 제한적으로 적용되는 약관을 말합니다.
4.“회원”이라 함은 “티비허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티비허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제공받는 “개인”이나 “사업자(개인 및 법인)”를 말합니다.
5."회원계정"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티비허브”가 승인하는 성명, CI계정, 셋톱ID, 가상카드번호, 별도 문자 및 숫자의 조합 등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구분기준을 의미합니다. 단, “티비허브”는 “회원”이 선택한 “서비스”의 이용 환경 및 환경의 보안수준에 따라 별도의 ID 및 이메일계정 등을 추가로 설정하도록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6."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및 숫자, 또는 이들의 조합 등을 의미합니다. 단, “티비허브”는 “회원”이 선택한 “서비스”의 이용 환경 및 환경의 보안수준에 따라 별도의 결제비밀번호 및 본인확인 수단을 추가로 설정하도록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7.”본인확인” 또는 “본인확인”이라 함은 “회원”이 기록한 “회원”의 정보 일치 여부 및 “회원”이 서비스 이용 당사자임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말합니다.
8.”결제자”라 함은 “회원”으로서 “티비허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결제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9.“가맹점”이라 함은 “결제자”가 “티비허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물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금융사 등으로부터 지급받기 위해 “티비허브”와 전산적인 연동 및 “가맹점계약”을 체결한 물품 또는 용역의 판매자를 말합니다.
10.”TV페이(TVPAY)”라 함은 신용카드 결제, 선불식 결제, 은행계좌 기반 등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회원”의 이용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TV간편결제”, “TV앱카드결제”, “IC카드결제”, “TV실시간계좌이체”, “TV머니”, “자동결제” 등의 금융결제 서비스를 총칭하여 말합니다.
11.”TV간편결제”라 함은 “회원”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해당 카드사에 별도 계정을 생성하여 등록하고 결제시 해당 계정을 선택한 후 사전 등록된 휴대폰으로 인증하거나 등록시 “회원”이 설정한 결제비밀번호 등으로 인증하여 결제하는 “티비허브”의 전자지불결제 방식을 말한다
12.”자동결제”라 함은 “회원”이 보유한 신용카드와 연계된 “TV간편결제” 또는 “TV앱카드결제” 등을 이용하여 최초로 결제한 이후 “회원”과 “가맹점”이 맺은 서비스 계약(월정액 또는 정기과금 등의 약관)에 따라 사전에 약정된 상품 및 용역의 결제 기간이나 금액에 따라 “회원”의 별도 결제 요청 없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제공되는 “티비허브”의 결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13.“TV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TV, 방송용 셋톱박스 및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와 용역 등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포인트 결제서비스를 말한다.
14."유료서비스"라 함은 “가맹점”이 유료로 직접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월정액 콘텐츠,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5."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티비허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티비허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원”의 휴대폰 문자, e-mail, 로그인 시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별도 공지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티비허브”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티비허브”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티비허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티비허브”는 개별 “서비스”의 특수한 내용 및 환경, “유료서비스”의 제공 등의 사유로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이하 “정통망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승낙, 거부, 유보)
1.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티비허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티비허브”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티비허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단, 만 14세 이상의 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도 민법상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 또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음.
②신청자가 이 약관에 따라서 “티비허브”나 금융기관 등에 의해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티비허브” 및 금융기관 등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③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④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티비허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⑥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개인 식별정보(아이디, CI, 회원계정 등), 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이 동일한 경우
⑦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3.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티비허브”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인증전문기관을 통한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인증기관을 통하여 신청자의 실명 및 본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신청절차를 진행하며, “티비허브”는 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 이용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별도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4.“티비허브”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티비허브”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문자전송 등을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6.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티비허브”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티비허브”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1.”티비허브”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7 조 (아이디, 회원계정 및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
1.“티비허브”는 본 약관 제 2조 2항에 명시된 “티비허브”의 “서비스”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계정(아이디, CI 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 등)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계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에 “티비허브”가 정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추가 정보 입력 절차 등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단, “티비허브”는 “서비스의 이용 환경이나 보안강화, “가맹점”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 계정의 추가/변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TVPOINT”서비스는 로그인시, “티비허브”에 등록된 “회원”의 계정을 “회원”이 선택한 후에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②”TV페이”는, 각 해당 금융기관 및 “티비허브”에 등록된 “회원”의 계정을 선택 또는 입력 후 각 해당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인증방법 또는 티비허브의 “결제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2.아이디 및 닉네임, 회원계정 등은 실명 1인당 1개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TV간편결제” 및 “TV머니”, “자동결제”는 금융거래 보안을 위해 셋톱박스 등 이용단말기별로 계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3.“티비허브”는 "회원"의 "아이디" 및 닉네임, 회원계정 등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티비허브” 및 “티비허브”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회원”의 “비밀번호” 또는 “결제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비밀번호” 또는 “결제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5.”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닉네임, 회원계정, “비밀번호”, “결제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티비허브”에 변경을 요청하거나 그 사실을 통보하여 “티비허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티비허브”는 “티비허브”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닉네임, 회원계정, “비밀번호”, “결제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1."회원"은 각 “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식별에 필요한 실명, 아이디, 개인식별계정, 닉네임 등은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하며,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등을 활용하는 일부 “서비스” 에서는 휴대폰 번호의 수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티비허브”의 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티비허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제2항의 변경사항을 “티비허브”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티비허브”는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결제에 따른 거래절차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해지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진행 중인 거래를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보유하고 있는 “TV포인트” 및 “TV머니” 등의 잔액을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과 잔액 소멸 등의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TV머니”를 제외한 “TV포인트”의 미사용 잔액에 대한 전환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

<제 3장 TV결제 서비스>
제 10 조 (TV결제 서비스 내용)
1.”TV결제 서비스”는 “티비허브”가 IPTV, 디지털케이블TV, 위성방송, 스마트폰, PC 등의 환경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결제, 선불식 결제, 은행계좌 기반 금융 결제 등과 TV포인트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결제 관련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티비허브”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회원”이 “TV간편결제”, “TV머니”, “TV포인트”, “자동결제”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별도의 “서비스” 등록 또는 신청 절차가 필요하며, “IC카드결제” 및 “TV실시간계좌이체” 등은 별도의 등록 또는 신청 절차가 불필요합니다.
3.“티비허브” 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재화와 용역을 판매하는 “가맹점”과 “결제자”간의 결제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환경 및 시스템을 제공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가맹점” 및 “결제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4.“티비허브”는 “가맹점”과 “결제자”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결제와 관련한 거래 중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가맹점”과 “결제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 및 용역제공과 관련된 품질보증, 거래취소, 환불, 배송책임, 책임이행 등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하고 이와 관련하여 “티비허브”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결제방식 및 판매 대금결제)
1.“티비허브”는 “결제자”가 이용하는 결제환경에 맞춰서 결제가 가능한 결제수단 및 결제방식을 제공하며, “결제자”는 “티비허브”가 정하는 범위 내에서 결제수단 및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결제자”는 “가맹점”이 게시한 상품의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3.”결제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가맹점”이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티비허브”가 해당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거나 배송책임 등을 책임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 12 조 (취소/환불 및 배송, 반품)
1.”티비허브”는 ”결제자”의 구매 및 결제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가맹점”의 동의 없이 “결제자”의 요청으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콘텐츠 등의 용역형 또는 무형 상품을 결제한 경우에는 “결제자”가 반드시 “가맹점”의 동의를 사전에 받고, 해당 “가맹점”이 “티비허브”에 취소 요청을 해야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2.”가맹점”이 주문접수와 결제가 완료한 경우,“결제자”는 이메일, 전화, 온라인페이지 등 “가맹점”이 제공하는 수단을 통해 거래취소를 “가맹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가맹점”이 해당 거래취소를 승인 해야 결제에 대한 모든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단, 실제 상품이 배송 중이거나 배송되었을 경우에는 “가맹점”과 “결제자”가 맺은 거래계약에 따라 “가맹점”이 요청하는 절차에 따라 결제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3.“티비허브”는 상품 배송과 반품에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가지지 않습니다.
4.”가맹점”은 “결제자”의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티비허브”에 요청할 수 있으며, “티비허브”는 즉시 결제 취소를 처리합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3 조 (“티비허브”의 의무)
1.“티비허브”는 본 “서비스”의 통합이용약관과 함께 각 서비스 이용정책 또는 “개별서비스 약관”을 준수합니다.
2.“티비허브”는 관련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티비허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티비허브”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가맹점”간 분쟁이 발생하여 그 분쟁의 해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5.”티비허브”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티비허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화상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및 부정사용
③ “티비허브”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티비허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티비허브”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티비허브”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티비허브”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회원"은 관련법률,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티비허브”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티비허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회원”은 상품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티비허브”, 결제수단 소유자, “가맹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5장 “서비스” 제공 등>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1."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티비허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티비허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티비허브”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티비허브”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티비허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본조 1,2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 는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티비허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 휴대폰문자, 전자우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티비허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티비허브”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티비허브”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공지사항이나 기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률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1."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다른 “티비허브” 통합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티비허브”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티비허브”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관리)
1."회원"의 "게시물"이 "정통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률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티비허브"는 관련법률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티비허브"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티비허브” 정책 및 관련법률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권리의 귀속)
1."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티비허브”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티비허브”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티비허브”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일체 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이용제한 등)
1.”티비허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회원”의 이용계약 신청에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회원”이 “티비허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③”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④”회원”이 “티비허브”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티비허브”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⑤”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⑥기타 “회원”이 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티비허브”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티비허브”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3.”티비허브”가 “회원” 자격을 일시정지/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티비허브”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티비허브”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티비허브”는 "회원"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티비허브”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개별 “서비스”의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티비허브”는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8."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티비허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티비허브”가 인정하는 경우 “티비허브”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장 개인정보 보호와 의무>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티비허브"는 "서비스"의 "회원" 가입신청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민원처리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회원" 및 금융사,포인트제휴사, “가맹점” 등으로부터 수집 또는 제공받거나, 또는 "회원"이 가입 시 제출한 다음의 개인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필수항목
? TV간편결제, TV머니
성명, CI연계정보, 휴대폰번호, 거래내역, 서비스별 계정정보 등에 관한 정보 등
? 자동결제
자동결제 수행을 위한 카드정보(카드번호 또는 가상카드번호, 유효기간)에 관한 정보 등
? TV포인트
성명, 생년월일, 남여구분, 내외국인구분, CI연계정보, 휴대폰번호, 거래내역 등 포인트에 관한 정보 등
② 선택항목 : “회원”이 가입된 카드사 또는 제휴사의 회원계정 존재 여부 및 해당 계정잔액 확인, 정산 등을 위해 “회원”에게 일시적으로 제공받는 정보로써 사용 목적 달성시 까지만 이용되며 저장되지 않는 정보
? TV간편결제, TV머니
성별, 생년월일, 내국인여부, 금융정보(회원가입 인증 시 해당 금융기관 또는 본인인증기관 전달 목적/신용카드정보 또는 계좌정보)
? TV포인트 : 포인트전환/적립/구매 및 사용
→ 신용카드 포인트 제휴사 :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일부(카드사 요청시)
→ 멤버쉽 제휴사 : 멤버쉽번호(카드번호, 핸드폰번호 등), 멤버쉽비밀번호
→ 상품권, 캐쉬 등 제휴사 : 상품권번호 및 계정일련번호
③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회원”의 방송/통신 제휴사 및 셋톱박스 또는 휴대폰 관련 정보(단말기ID, 브라우저 종류 및 OS), 서비스 이용 기록, IP Address, 방문 일시, 결제기록, 쿠키, 로그정보, 세션정보, 로컬저장소 등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2."티비허브"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제공된 개인정보는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티비허브"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으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별도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 (성명, 휴대폰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③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티비허브”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⑦ “티비허브”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티비허브”,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4."티비허브"가 본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를 위하여 정보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① TV결제 서비스 제공 카드사
신한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농협은행㈜, 삼성카드㈜, 하나카드㈜
② 포인트 전환/적립 제휴사
③ 신한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농협은행㈜, 우리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멤버스㈜, ㈜이노션, ㈜GS엠비즈, ㈜S-오일, 한국문화진흥㈜, ㈜해피머니, 한국도서보급㈜, SK플래닛, 이제너두, 한국선불카드㈜ 포인트 사용 제휴사 : “회원”이 이용하는 사업자에 한정함.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CJ헬로비전, ㈜딜라이브, ㈜HCN, ㈜티브로드, SK브로드밴드㈜, ㈜케이티뮤직,
④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 한국모바일인증㈜., 나이스신용정보㈜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이용약관은 해당 약관 하단에 별도 표기)
5."티비허브"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6.“회원”은 언제든지 “티비허브”가 갖고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티비허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자를 한정하여 관리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유출 및 변조 등에 대한 방지를 위한 정보 암호화, 방화벽, 보안시스템 등을 보유하여 운영합니다.
8.“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② 거래 내역 및 대금결제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⑤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⑥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9.“티비허브”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17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티비허브”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10.기타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티비허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용하며 이에 대하여 "회원"이 직접 확인한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 6장 기타>
제 24 조 (책임제한)
1.“티비허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티비허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티비허브”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티비허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티비허브”와 피연결된 회사(“티비허브”의 “서비스”화면과 링크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피연결된 회사와 “회원”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티비허브”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티비허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17년 07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